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타이거 우즈, 과속으로 차량 전복 사고…다리 골절 수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PGA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주최 위해 방문한 LA서 차 몰다

가파른 내리막에서 굴러…트럼프 등 각계 “쾌유 기원” 메시지

[경향신문]



경향신문

심하게 파손된 우즈의 차 타이거 우즈가 24일 미국 LA카운티 란초 팔로스 버디스 지역 인근에서 차량 전복사고를 당했다(큰 사진). 차량은 심하게 부서졌고(작은 사진), 우즈는 두 다리가 복합골절돼 수술을 받았다. 란초 팔로스 버디스 | EPA·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거 우즈가 또 교통사고를 당했다.

24일 PGA 투어 홈페이지와 LA타임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우즈는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LA카운티 란초 팔로스 버디스 지역 부근에서 차량 전복 사고를 당해 다리에 큰 부상을 입었다.

지난주 미국남자프로골프(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주최하기 위해 LA를 방문했던 우즈는 홀로 차를 몰다가 호손 대로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던 중 차가 전복됐다고 LA카운티 보안관이 발표했다. 사고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다.

LA타임스에 따르면 우즈가 운전한 제네시스 GV80은 과속으로 중앙선을 넘어 나무에 부딪치고, 몇 차례 구른 뒤 도로에서 100m 가까이 떨어진 곳에 멈춰 섰다.

우즈가 달리던 도로는 저속 기어를 사용하라는 표지판이 걸려 있을 정도로 가파른 내리막으로 제한 속도는 시속 45마일(시속 72㎞)이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즈의 차량은 심하게 부서졌으며 LA카운티 소방관과 구급대원들은 특수 장비를 이용해 차를 절단해 갇혀 있던 우즈를 끌어낸 뒤 병원으로 이송했다. 폭스스포츠는 현지 경찰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우즈의 두 다리가 모두 부러지고 발목이 산산조각난 것처럼 보였다”고 전했다.

우즈의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성명을 통해 “우즈가 다리에 복합골절상을 당해 수술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우즈는 10시간이 넘는 수술을 마친 뒤 현재 병실에서 회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우즈는 2009년에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운전하다 나무를 들이받는 사고로 5개월간 대회에 출전하지 못했다. 우즈는 최근 허리 수술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 다리에 심각한 부상까지 당하면서 선수 생활을 지속할 수 있을지도 불투명해졌다.

저스틴 토머스와 필 미컬슨, 잭 니클라우스, 저스틴 로즈를 비롯한 우즈의 동료들과 버락 오바마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등 각계에서 우즈의 쾌유를 바라는 메시지가 이어졌다.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형열 선임기자 rhy@kyunghyang.com

▶ [인터랙티브] 돌아온 광장, 제주도 ‘일호’의 변신
▶ 경향신문 바로가기
▶ 경향신문 구독신청하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