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동섭 전 국회의원, 새 국기원장에 선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미래통합당에 합류한 이동섭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 비공개 면접 후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0.03.01. bluesoda@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국기원장 보궐선거에서 이동섭 전 국회의원이 선출됐다.

이 회장은 28일 총 선거인단 75명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국기원장 보궐선거에서 55표를 얻어 임춘길(19표)를 제치고 당선됐다. 무효표는 1표다.

이 회장은 당선인을 공고하는 29일부터 전임자의 잔여임기인 내년 10월11일까지 국기원장직을 맡는다.

이 회장은 “절대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국기원장의 중책을 맡게 됐다. 배려와 사랑, 그리고 존중이 꽃피는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우리 태권도장이 무너지고 있다. 우리 관장님들의 눈물을 닦아줄 수 있는 국기원장이 반드시 되겠다. 세계태권도본부로서 앞으로 세계태권도연맹과 협력해 스포츠 태권도와 무도 태권도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보탰다.

태권도 9단인 이 회장은 제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태권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기라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데 앞장섰다.

이번 선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해외에 있는 선거인 입국이 어려운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 투표 방식으로 치러졌다.

국내 거주 또는 체류 중인 선거인들은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 마련된 현장투표소에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활용해 투표했다.

이 회장은 미래통합당 20대 국회의원으로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권한대행을 지낸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