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북 선도기업 두원메디텍,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납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질병관리청 27억원 규모 백신 접종용 주사기 납품 기업 선정

뉴시스

백신 주사기, 두원메디텍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 선도기업인 ㈜두원메디텍이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백신 관련 주사기 구매 사업의 납품 기업이 됐다.

질병관리청은 27억원 규모의 코로나19 백신 관련 주사기 납품 대상자로 두원메디텍을 선정했다.

두원메디텍은 보건소, 위탁 의료기관 등 수요기관 지정장소에 28일 1차 50만개 납품을 시작으로 5차례에 걸쳐 7월30일까지 총 2750만개를 납품하게 된다.

납품이 결정된 주사기는 23G 주사바늘의 매립식 1cc 1회용 멸균주사기다. 일시적으로 많은 사람을 접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정량 주입으로 재사용이 불가능하도록 제작됐다.

김제시 소재 두원메디텍(대표 서효석)은 일반 주사기, 일회용 주사침, 수액세트, 수혈세트 등 의료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국내 제약사에 관련 제품을 맞춤 제작해 납품하고 있다. 2019년 전라북도 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초 직원의 가족이 코로나19 유증상자로 분류돼 격리되는 등 사업장이 폐쇄될 뻔한 위기의 순간도 있었지만, 이를 계기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관련 제품 개발에 착수해 백신 접종용 주사기 개발에 성공했다.

전북도 관계자는 “전라북도 선도기업이 코로나19 백신용 주사기를 보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도내 중소기업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지역 경제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도는 기업규모와 성장단계에 기초한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육성체계를 통해 단계적 기업지원을 해오고 있다. 전라북도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 1000억원 미만의 도내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 애로기술 해결,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최근 5년간 선도기업과 매출액이 유사한 전국 단위 제조업 분야 기업군과 비교 시 매출액 6.05%, 수출 4.94%, 고용 3.87% 증가 등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