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조수진 "고민정, 왕자 낳은 후궁보다 더한 대우 받으며 당선 겸손하라"

댓글 7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에게 '정권 차원의 지지를 받아 당선됐으며 겸손할 줄 알라'고 강력비판했다.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조수진 국민의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을 향해 '겸손, 또 겸손할 것'을 주문하는 과정에서 '조선시대 후궁' 표현까지 동원해 논란이 예상된다.

◇ 대표적 대여 공격수 조수진 "고민정의 바닥을 확인…경쟁자를 조롱하다니"

조 의원은 26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가 아끼고 사랑한다는 고민정 의원이 지난해 4월 총선에서 경합했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서울)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다'고 조롱했다"며 "천박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고민정이란 사람의 바닥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지적했다.

문제의 '후궁'의 그 다음에 나온다.

◇ 조수진 "고민정, 산 권력 등에 업고 당선…왕자 낳은 조선시대 후궁도 이런 대우 못받아"

조 의원은 "당시 선거 직전 여당 원내대표(이후 통일부 장관이 된 이인영)는 서울 광진을에서 '고민정 당선시켜주면 전 국민에게 100만 원씩 준다'고 했다"며 "이런 게 '금권(金權) 선거'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선 시대 후궁이 왕자를 낳았어도 이런 대우는 받지 못했을 것이다"며 고민정 의원이 정권 차원의 지지를 받았음을 강조했다.

조 의원은 "'산 권력'의 힘을 업고 당선됐다면 더더욱 겸손해야 할 것이 아닌가"라며 "선거공보물에 허위 학력을 적은 혐의, 선거운동원 자격 없는 주민자치위원의 지지 발언을 게재한 혐의에도 무탈한 것만 해도 겸손해야 마땅할 일이다"고 쏘아붙였다.

◇ 조수진, 하필이면 재산축소신고 혐의 1심 선고 직전 "허위학력 적은 혐의"라며 高 공격

조 의원은 "정치는 생물로 예측할 수 없다"며 "작은 선거에서 져도 큰 선거에서 이길 수 있고 현재의 권세가 침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고 의원에게 충고했다.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문한 조 의원은 국민의힘 초선 중 가장 대표적인 대여 공격수다. 최대한 수식을 자제한 직설적 표현과 논리력을 바탕으로 정부와 여당을 몰아세워 왔다.

하지만 이날 고 의원 비판 과정에서 나온 '후궁' 표현은 이해를 돕기 위한 차원이라지만 선을 넘어섰다는 비난을 면치 못할 전망이다.

또 하필이면 재산축소 신고 혐의(공직선거법 위반)에 따른 1심 선고(27일 오후 2시) 직전, 고 의원의 '허위 학력 게재' 운운도 흐름상 좋지 못한 선택으로 보인다.

◇ 고민정 "총선에서 진 오세훈, 여전히 조건부 정치를" →오신환 "이런 저질은 처음"

조 의원이 문제 삼은 고 의원 발언은 지난 22일 나왔다.

당시 고 의원은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뛰어든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향해 "무상급식을 원하던 국민들로부터, 종로구민들로부터, 광진을 주민들로부터 선택받지 못했음에도 여전히 조건부정치를 하시는 걸 보며 아쉽고 또 아쉽다"고 쓴소리했다.

고 의원이 오 전 시장이 무상급식 찬반투표, 20대 총선 서울종로, 21대 총선 서울 광진을에서 패한 이력을 나열하면서 비판하자 오신환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이런 저질은 처음이다"며 고 의원을 맹비난한 바 있다.

그러자 고 의원은 오신환 예비후보에게 "지난 총선으로 막말 정치에 대한 심판은 끝났다"며 막말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