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광주 TCS국제학교 확진자 109명으로 증가…절반이 외지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확진자 54명이 타지역 출신, 연고지 생활치료센터로 이송 예정

연합뉴스

외부 격리시설로 옮겨지는 광주TCS국제학교 음성 판정 합숙생들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27일 오전 광주 광산구 운남동 광주TCS국제학교에서 방역당국 관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합숙생을 격리 시설로 이송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학생과 교사 등 다수가 합숙한 이곳에서 100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밝혔다. 2021.1.27 hs@yna.co.kr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광주 광산구에 소재한 비인가 교육시설인 광주 TCS 국제학교에서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합숙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27일 방역 당국에 따르면 전날 자정을 기점으로 광주 TCS 국제학교 전수조사에서 파악된 확진자가 109명으로 증가했다.

자정 전까지 10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27일로 날짜가 바뀐 이후 9명이 추가됐다.

확진자 109명의 거주지는 광주 55명, 타 시·도 54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광주 확진자 가운데 광산구에 주소를 둔 인원은 34명이다.

건물을 함께 쓰는 한마음교회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광주 TCS 국제학교에서는 학생, 교직원 등 122명이 합숙 중이었다.

전수조사는 시설을 방문한 교회의 신자까지 모두 135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광주 TCS 국제학교에서 합숙한 학생의 연령은 만 6세부터 만 19세까지인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광주TCS국제학교서 무더기 확진
(광주=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26일 오후 광주 광산구 운남동 광주TCS국제학교에서 방역당국 관계자가 현장상황실을 설치하고 있다. 방역 당국은 학생 122명이 합숙한 이곳에서 10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고 밝혔다. 2021.1.26 hs@yna.co.kr



학생 인원은 97명이다.

이 가운데 약 20명은 겨울방학을 맞아 단기 합숙에 참여했고, 나머지는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4년 이상 단체생활을 이어온 것으로 파악됐다.

보건 당국은 음성 판정을 받은 26명 가운데 양성과 음성의 경계선상에 있는 12명을 대상으로 재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확진자 수 증가가 우려된다.

민간수탁기관으로부터 음성이 확실하다고 잠정적으로 판정받은 14명에 대해서는 교육장 외부 공간으로 옮겨 확진자와 분리하는 조처가 이뤄졌다.

이들은 확진자가 일시 격리된 교육장에서 나와 보건소 구급차를 타고 인근 주택단지의 숙소 시설로 이동했다.

일부는 자택에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보건 당국은 확진자 109명을 날이 밝으면 각각 연고지 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할 방침이다.

또 베일에 싸인 운영방식을 파악해 감염경로와 추가 검사 대상자를 파악할 계획이다.

숙소와 교육장 외 음식점이나 마트 등 인접 편의시설을 이용한 확진자가 있는지 역학조사도 시행할 예정이다.

h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