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정인이 사건'에 분노한 스타들

'정인이 실언' 김새롬, 정치권까지 후폭풍 계속 "홈쇼핑 하차는 과해" [엑's 이슈]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생방송 도중 '정인이 사건'과 관련한 실언 논란으로 비판받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도 이를 언급했다.

26일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차는 과하다"며 "사과를 수용하고 계속 일할 수 있게 해주자. 마녀사냥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정인이를 지켜주지 못한 미안함과 분노는 우리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느끼고 있지만, 그것이 가해자가 아닌 타인에 대한 마녀사냥으로 이어져서는 안 된다. 바로 사과를 했고 고의가 없는 것이 분명한데도 일자리까지 빼앗는 것은 지나치다"고 밝혔다.

또 "공동체가 분노 급발진사회가 되어 끊임없이 억울한 누군가를 희생양으로 만들면 결국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불행하게 된다. 의도하지 않은 작은 실수는 포용하는 사회가 돼야 공동체가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3일 김새롬은 SBS 시사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이하 '그알')가 방송될 시간과 비슷한 시간대에 홈쇼핑 채널에 출연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김새롬은 제품에 대해 설명하며 "'그것이 알고싶다' 끝났나요?"라며 "지금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김새롬의 홈쇼핑이 진행되던 시간대에는 아동학대로 세상을 떠난 정인이와 관련된 후속 보도가 전파를 탔고, 김새롬의 발언에 시청자들은 "경솔했다"고 비판했다.

하루가 지나도 파장이 계속됐고, 김새롬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금 전 마친 생방송 진행 중 타 프로그램에 대한 저의 언급에 대해 반성하는 마음에 글을 남긴다"며 "오늘의 주제가 저 또한 많이 가슴 아파했고 많이 분노했던 사건을 다루고 있었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고 또 몰랐더라도 프로그램 특성상 늘 중요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중하지 못한 발언을 한 제 자신에게도 많은 실망을 했다"고 사과했다.

김새롬의 사과 이후에도 잦아들지 않는 파장 속 GS홈쇼핑은 김새롬이 진행하는 '쇼 미더 트렌드' 잠정 중단을 결정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논란과 관련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도 관련 민원이 접수된 것으로 알려졌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새롬 인스타그램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