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진안군, 코로나19 백신 추진단 구성…보건소 강당서 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전북 진안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나해수 부군수를 부단장으로 ‘코로나19 백신 시행 추진단’을 구성한다./뉴스1©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 진안군은 안전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나해수 부군수를 부단장으로 ‘코로나19 백신 시행 추진단’을 구성한다고 26일 밝혔다.

추진단은 실무추진반을 중심으로 시행총괄팀 등 5개 팀을 꾸리고 접종 시행에 필요한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시행총괄팀은 코로나 19 백신 접종에 대해 총괄·계획하며 의료계 및 관계부처와 협력한다. 백신수급팀은 백신 소요량을 조사하여 원활한 수급관리를 하고 콜드체인을 준수하며 백신을 안전하게 보관한다.

접종 기관운영팀은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지정해 관리하고 현장점검을 시행한다. 대상자관리팀은 백신 접종대상자 관리, 위탁의료기관 비용상환관리 등을 하게 된다.

이상반응관리팀은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에 대한 신속대응팀을 구성해 역학조사와 신고상황 처리를 하게 된다.

진안군은 현장 소통을 위해 보건기관 의사회와 지역의사회 등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도 구성할 예정이다.

백신유형에 따라 접종기관을 위탁의료기관과 접종센터를 지정해 시행할 계획이다.

이임옥 보건소장은 “접종센터를 보건소 강당으로 선정해 지역주민들이 안심하고 접종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구비하겠다”며 “질병관리청 지침을 기반으로 백신의 안전한 시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