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1일IT템]뷰티유튜버가 따로쓰는 '꿀템'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뷰티 유튜버 필수 조명 맛집도...배경 컬러만으로도 분위기 전환

파이낸셜뉴스

소니 ZV-1 화이트에디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눈과 귀가 즐거움과 동시에 유용함까지 곁들인 뷰티 콘텐츠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메이크업을 더욱 아름답게 영상에 담을 수 있는 촬영 장비가 필수다. 뷰티 콘텐츠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전문 장비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위해 카메라, 조명, 배경지 등 전문 촬영장비들이 뷰티 유튜버들이 애정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예뻐지는 데일리 카메라 'ZV-1'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와 약 294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ZV-1은 영상 제작에 필요한 맞춤 기능까지 완벽하게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예뻐지는 데일리 카메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은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주목한 ZV-1의 소프트스킨 기능은 컬러 과학 기술을 강화해 접목시켜 모든 인물에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피부 컬러를 연출한다. 이를 통해 모공 부각을 줄여주고 메이크업 과정에 화사함을 더해주는 등 후보정의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은 물체 뒤에 손을 대고 초점 전환하는 시도 없이도 피사체의 얼굴과 렌즈 앞에 놓인 물체 사이 빠르고 매끄럽게 초점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뷰티 유튜버 필수 조명 맛집은?
아무리 메이크업 실력이 뛰어난 금손 뷰티 유튜버라도 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색감 표현과 분위기가 어우러지지 못하면 빛을 발하지 못한다. 다양한 밝기와 색감의 조명으로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영상의 퀄리티까지 높이는 조명은 뷰티 유튜버에게 매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다.

'오토케링 FS-480II'은 유튜브 뷰티 메이크업 방송 및 콘텐츠 전용 조명으로 원형 조명을 통해 얼굴 전체에 빛을 비추어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오토케링 하나로 최대 4개의 조명효과를 얻을 수 있어 메이크업 과정이나 제품 클로즈업 시 더욱 깨끗하고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조 제품들의 색감 및 발색을 명확히 표현하는 데에 유용하다.

배경 컬러만으로도 분위기 전환
다른 분야 유튜버들보다 직접 보여 주어야할 것도 많고 챙겨야할 것도 많은 뷰티 유튜버들에게 매번 새로운 장소에서 콘텐츠를 촬영한다는 것은 사치다. 단 한번의 콘텐츠 촬영을 위해 수많은 메이크업 도구들을 모두 챙겨 스튜디오나 외부로 촬영을 나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매번 똑같은 장소에서 촬영되는 콘텐츠 속 배경이 밋밋해 보인다면 1인 유튜버 맞춤형 크기의 배경지를 활용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 스틸라이트의 '원터치 크로마키 모슬린 양면 배경 TM-1521BG'을 이용해 다양한 뷰티 콘텐츠 컨셉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더욱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