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또 기록 세운 머스크…143개 위성 한번에 우주로 역대 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창업자 겸 CEO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143개 위성을 담은 팔콘9 로켓이 발사되는 모습 [출처=스페이스X]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스페이스X가 역대 가장 많은 위성을 우주로 발사하는 데 성공했다. 우주를 향한 일론 머스크의 집념이 또 한 번 기록을 세웠다.

스페이스X는 24일 오전 10시(현지시간) 플로리다 케이프 커내버럴에 위치한 우주 군기지에서 팔콘9 로켓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사에는 133개의 상용 및 정부 우주선(큐브위성, 마이크로 위성 및 궤도 이동 차량 포함)과 10 개의 스타링크 위성이 탑재됐다. 총 143개 위성이 발사된 것으로 이는 단일 임무에 배치 된 우주선 중 가장 많은 것이라고 스페이스X는 설명했다.

앞서 한 번에 가장 많은 우주선이 발사된 것은 2017년 2월로 인도 PSLV 로켓이 기록한 104개였다. 스페이스X는 이번 발사로 당초 기록에 39개 앞섰다.

이번 임무에 탑승 한 스타링크(Starlink) 위성은 별자리에서 처음으로 극지 궤도에 배치됐다.

스페이스X는 이번 대규모 소형 위성 탑재 우주선 발사를 ‘트랜스포터-1(Transporter-1)’이라는 미션명으로 진행했다. 스페이스X는 이 상품을 ‘승차공유(Rideshare)’라는 이름으로 200킬로그램 이내 발사체 한 개당 100만 달러에 팔고 있다.

스페이스X는 2019년 승차공유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트랜스포터-1 미션이 첫번째 프로그램이다. 당시 스페이스X는 “팔콘9 로켓은 하나의 거대한 위성보다는 작은 위성 여러개를 탑재한 것에 초점을 맞췄다. 팔콘9 로켓을 예정대로 발사하는 것에 주력하겠다”고 발표했다.

killpas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