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 ‘톡딜 케이펫 페어’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국내 1위 전시 주최사인 ‘메쎄이상’과 협력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톡딜 케이펫 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진행하는 ‘톡딜 케이펫 페어’는 반려동물 관련 상품들을 판매하는 행사로,

기존에는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하던 행사였으나 코로나 이슈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지자 온라인을 통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톡딜 케이펫 페어’에서는 할인 판매 및 사은품 추첨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80여개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약 500개의 펫 관련 상품들을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 행사를 활용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반려동물 용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 해 2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행사 전 사전 홍보를 위해 23일까지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한 고객에 한해 200P(카카오 쇼핑 포인트)를 지급한다. (인당 최대 3회, 600p 지급)

더불어 이번 행사가 단순 할인 행사를 넘어 반려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사의 취지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오는 25일 11시부터 12시30분까지 진행되며, 유명 인플루언서인 허송연, 남기형 크리에이티브가 출연해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소개 및 상품 리뷰, 반려동물 관련 공감 토크 등을 선보여 반려인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지난해 8월 ‘톡딜 베이비페어, 9월 ‘톡딜 보드게임콘’에 이어 이번 ‘톡딜 케이펫 페어’까지 대형 오프라인 행사를 세 차례 언택트로 선보이며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국내 유통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소비 위축이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카카오톡 쇼핑하기와 톡스토어를 바탕으로 앞으로 다양한 B2C 기업 및 산업군과의 연계를 통해, 국내 사업자들에게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차별화된 쇼핑의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오프라인에서 대규모로 진행됐던 행사들이 연기 또는 취소가 되면서 유통 판로를 찾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돕기 위해 언택트 행사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카카오커머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