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운동가 나발니, 푸틴 '숨겨진 딸' 루이자 인스타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03년 내연녀가 낳아 가명으로 생활...모친은 1억달러 자산가"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귀국 직후 체포된 러시아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가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 관한 의혹을 잇달아 제기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나발니는 일부 매체가 푸틴이 내연녀와의 사이에서 낳았다고 지목한 루이자(17)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개했다.

'엘리자베타'로도 알려진 그의 포스팅에서는 구찌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서 코로나19 팬데믹에는 아랑곳없이 에서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입생로랑, 보테가 베네타, 샤넬, 발렌티노 등 명품 브랜드 제품도 자주 등장한다. 영국 일간지 '더선'은 그가 영국에서 학교를 다닌 친구와 춤추는 모습을 언급하며 루이자가 영국에서 교육을 받았을 것이란 추측도 제기된다고 덧붙였다.

루이자의 인스타그램은 공개 후 몇 시간 만에 팔로워가 4만2,000명으로 늘어났다. 또 '내가 낸 세금이 소녀의 스웨터를 사는 데 쓰였다', '아버지가 누구냐는 질문에 뭐라고 대답하나' 등 비난 댓글이 쇄도했다.

러시아 탐사보도 매체 '프로엑트'(Proekt)에 따르면 루이자는 푸틴 대통령이 전처인 루드밀라와 이혼하기 전인 2003년 태어나 그동안 가명으로 살아왔다. 모친은 올해 45세인 스베틀라나 크리보노기크라는 여성으로, 로시야뱅크 주주사의 지분과 여러 부동산을 보유한 1억달러의 자산가라고 이 매체는 주장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푸틴 대통령의 자녀는 마리야(35)와 카테리나(34)다.

지난해 8월 독극물 중독 증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져 독일 베를린에서 치료를 받은 나발니는 지난 17일 귀국했으나 공항에서 곧바로 체포됐다. 이후 그는 19일 자신이 이끄는 반부패재단을 통해 흑해 연안에 건설된 푸틴 대통령을 위한 '궁전'에 관한 탐사보도물을 유튜브에 공개했고, 크렘린궁은 사실이 아니라며 즉각 부인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웅배 인턴기자 sedation123@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