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김종인 "與 가덕도 특별법 추진, 부산 보궐선거 위한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 크게 살릴 수 있다고 보지 않는다"

뉴스1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잠시 마스크를 만지며 생각에 잠겨 있다. 2021.1.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월 임시국회에서 가덕도 특별법을 통과시킨다고 한 것에 대해 "여당에서 신공항 법을 한다는 것은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부산 시민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직장내 양성평등을 위한 정책 간담회 후 기자들과 만나 "당의 입장에서 얘기하면 우리 당 부산시당위원장들은 공항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도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입장을 취할 수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가덕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가 확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전날 발언에 대해 "부산을 깎아내리는 발언이 아니라 부산 전체 경제와 관련해서 얘기하면 신공항 하나로 부산 경제를 크게 살릴 수 있다고 보지 않는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국민의힘 당내 경선 참여를 요구하며 경선 승복을 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내 입장을 분명히 했기 때문에 더이상 할 말이 없다. 본인들이 (경선승복) 서약을 하든, 안 하든 정치인의 자세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는 3월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당 일각의 우려에 대해 "우리당 후보를 만든 후 단일화를 해도 늦지 않다고 이야기 한 것"이라고 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