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끊이지 않는 성범죄

부산 여성단체 "권력형 성범죄로 일어난 보궐선거…여성정책 실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1일 200여개 부산지역 여성단체가 부산시청 앞에서 '4.7재보선을 맞이하는 입장'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2021.1.21 © 뉴스1 노경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뉴스1) 노경민 기자 = 부산지역 여성단체가 다가오는 부산시장 보궐선거가 권력형 성범죄를 근절하고 성인지감수성이 부재한 권력자를 심판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200여개 여성단체는 21일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보궐선거의 의미를 알리고 시대정신에 적합한 후보 공천에 대한 목소리를 내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단체는 "이번 보궐선거는 권력형 성범죄로 야기된 선거로 모든 출마자들은 그 의미를 망각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해자인 오 전 시장이 현재 검찰 조사 중에 있고 피해자와 그 주변인물만 조사해 N차 괴롭힘이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여야 후보들이 출사표를 던지고 있지만, 여성정책과 부산을 위한 비전은 실종됐다"고 지적했다.

단체는 "성범죄를 유발한 사람을 시장으로 세운 정당이나, 도덕적 결함과 구설이 따르는 사람들이 출마를 해선 안 된다"고 전했다.

이어 "도덕성, 여성문제, 권력 비리 등 모든 면에서 깨끗한 시장후보가 나와야 한다"며 "각 정당은 성평등 부산과 부산의 자존심을 살릴 강력한 후보를 공천하라"고 말했다.

경제부시장과 행정부시장의 사퇴로 시정공백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단체는 "연말연초 부산시정의 산적한 현안을 검토해야 함에도 이를 도외시하고 오 전 시장의 행정을 수반한 두 부시장조차 시정을 나몰라라 팽개치고 있다"며 "부산시민들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꼬집었다.
blackstamp@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