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종인, ‘통합경선’ 제안 안철수에 “정치 상식·도의 없어”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 “정치에도 일정한 상식이 있는 것”이라며 불쾌감을 드러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대위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본인도 공당의 대표인데 지금 다른 당에서 실시하는 경선 과정에서 무소속 이름을 걸고 같이 하겠다는 것은 정치 도의, 상식에 맞지 않는 얘기”라며 이렇게 밝혔다.

앞서 안 대표는 19일 “오픈 경선 플랫폼에 참여하는 후보는 저뿐만 아니라 무소속 후보를 포함한 야권의 그 누구든 참여할 수 있게 하자”며 “제1야당이 주도권을 갖고 야권 승리를 위한 게임메이커가 되어주면 기꺼이 참여하겠다”고 국민의힘과 합동 경선에 나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러나 김 위원장은 안 대표의 기자회견 직후 “국민의힘 절차를 다 마치고 난 다음에 단일화 문제를 논의해도 늦지 않다. 꾀를 부리는 것”이라며 단칼에 거절했다.

이에 안 대표는 20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왜 전체 야권을 보지 않고 원래 있던 그쪽만 지키려고 하시는 것인지. 큰 정치를 기대하고 기다려 보겠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에 대해 “안 대표가 이러고 저러고 얘기할 성격이 아니다. 우리 국민의힘이 알아서 할 일”이라며 “국민의힘은 내년 대선까지 준비해야하는 정당이라는 인식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민의힘 경선 틀에서 벗어나야 야권이 승리할 수 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국민의힘 대표가 확정된 이후에야 다른 것을 고려할 수 있기 때문에 더이상 그에 대해 얘기할 필요가 없다”고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