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바이든 취임] 바이든, 28년만에 날씨 화창한 취임식서 대통령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NN “빌 클린턴 취임식 이후 화창한 취임식 처음”

4년 전 트럼프 취임식 땐 빗방울

헤럴드경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20일(현지시간) 열리는 제 46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워싱턴DC 미 의회의사당에 도착한 모습. [EP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20일(현지시간) 열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은 근 30년 만에 처음으로 햇살이 나는 취임식이 될 전망이다.

CNN 방송에 따르면 이날 워싱턴DC의 날씨는 구름이 군데군데 끼기는 했지만 사이사이 햇살이 내리쬐고 있다.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선서가 이뤄질 정오에는 기온이 7도 정도까지 올라갈 예정이다. 다만 바람이 불어 야외에 오래 있기에는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씨다.

4년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때는 정오를 기준으로 기온이 약 9도까지 올라갔지만 구름이 많이 끼고 취임연설을 할 때는 빗방울까지 떨어졌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도 취임식 날씨 운은 없었다. 첫 취임식을 한 2009년에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갔고 구름이 넓게 꼈다. 2013년 두 번째 임기 때는 기온이 7도까지 올라갔지만 구름이 많았다.

조지 W. 부시 전 대통령의 두 차례 취임식 때도 비가 오거나 구름이 꼈다.

해가 나면서 쾌청했던 취임식은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첫 취임식이 열린 1993년이 마지막이었다고 CNN은 전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