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수능 1타 강사 박광일, '경쟁 강사 비방 댓글' 혐의 구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입 수능 국어 '1타 강사'로 유명한 박광일 씨가 경쟁 강사를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을 단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박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과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검찰은 또 박 씨가 차린 회사의 직원 1명 등 댓글 조작에 가담한 2명도 같은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박 씨 등은 2017년 7월부터 2년여 동안 수백 개의 아이디를 생성해 경쟁 업체와 다른 강사를 비방하는 댓글을 단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IP 추적을 피하려고 필리핀에서 가상사설망(VPN)을 통해 우회하는 방식을 활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은 "박 씨 등이 증거 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앞서 2019년 7월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박 씨 등에 대한 고소장이 접수됐으며 경찰에서 넘겨받아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경찰은 박 씨에 대해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으나, 검찰은 보강 수사를 거쳐 박 씨가 댓글 조작에 가담했다고 판단, 지난 13일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에 대해 박 씨는 댓글 조작을 직접 지시하지는 않았다며 일부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박 씨가 속한 대성마이맥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박 씨 강의를 폐쇄했습니다.

(사진=대성마이맥 홈페이지,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ykyou@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