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비트코인 지금 투자 OK?”투자타이밍 알려주는 ‘지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나무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지수’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자산의 실시간 변동성과 거래량에 기반한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자산 공포-탐욕 지수는 변동성과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을 ‘탐욕’, 변동성과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을 ‘공포’라고 정의하고 총 5단계로 구분된다.

높은 거래량과 강한 변동성을 동반한 상승의 ‘매우 탐욕적인 단계’, 가격 변동성이 높아지고 거래량이 높아지는 ‘탐욕적인 단계’, 가격의 움직임이 중립적이거나 시장의 관심이 적은 ‘중립적인 단계’, 가격 변동성이 높아지면서 거래량도 높아지는 ‘공포의 단계’, 변동성이 크고 높은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의 ‘매우 공포의 단계’ 등이다.

두나무는 “예를 들어 탐욕적인 단계라면 가격 상승에 따른 단기적인 고점 형성을, 중립적인 단계가 지속되면서 가격이 우상향 한다면 이상적인 투자 시점임을 예측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지수는 두나무 데이터밸류팀에서 디지털 자산의 심리 상황 파악과 효율적인 가격 식별 목적으로 개발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당일의 실시간 공포-탐욕 지수가 5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매 5분마다 이전 24시간 동안 업비트의 디지털 자산 가격과 거래량 지표를 수집해 지수를 계산, 공개한다. 정태일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