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당근마켓 부사장이 SSG닷컴에서 강연한 이유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장유성 SSG닷컴 본부장(왼쪽)과 박세헌 당근마켓 부사장이 마스터 클래스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SSG닷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급성장 중인 당근마켓의 박세헌 부사장이 지난 15일 SSG닷컴에서 강연을 했다.

17일 SSG닷컴에 따르면 국내외 정보기술(IT) 업체의 유명인사를 초빙해 성공 노하우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사내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Master Class)’의 첫 강연자로 박 부사장이 초청됐다.

이 행사는 SSG닷컴이 정보기술(IT)기반 플랫폼 기업으로서 ‘상대의 장점을 스스럼없이 배우고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매달 한 번 진행된다.

당근마켓은 2020년 앱 설치 건수, 가입자 수 등에서 중고거래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박 부사장은 과거에 우아한형제, 엔씨소프트, 네이버, 현대카드 등 주요 혁신 기업도 두루 거쳤다.

이날 행사는 ‘신뢰, 충돌, 공유, 피드백’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 부사장은 강연에서 “구성원들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최대한의 자율을 보장하는 것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구성원에 대한 이해가 전제돼야 조직의 성과로 이어지고, 이것이 모여 전체 기업의 성과로 이어진다”고 밝혔다.

장유성 SSG닷컴 데이터/인프라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회사 구성원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넓히고 새로운 시야를 확보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백소용 기자 swini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