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세훈도 오늘 출마선언…홍준표 "김종인, 사감 접고 '빅3' 포용하라"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야권 서울시장 후보 '빅3'의 한 축으로 꼽히는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17일 공식 출마선언을 한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게 "빅3를 모두 포용하라"며 압박했다.


홍 전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젠 사감(私感)을 접고 폭정종식의 대의를 중심으로 뭉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서울 강북구 북서울꿈의숲에서 시장 출마 선언을 한다.


이와 관련해 홍 전 대표는 "야권의 중심인 국민의 힘에서 오 전 시장, 나경원 전 의원이 나오고 또 다른 야권의 한축인 국민의 당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나온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는 정권교체의 시금석이 되는 중요한 선거"라며 "김 위원장도 야권의 큰 어른으로서 빅3을 모두 포용하여 서울시장 탈환에 집중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이 안 대표에 대해 '안 된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을 지적한 것. 그는 "부디 아름다운 경쟁을 해 한 사람의 야권 단일후보로 정권교체의 첫 걸음을 딛게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 11일 안 대표와 대구 동화사에서 '깜짝 만남'을 가졌고, 그 다음날인 12일에는 나 전 의원과도 회동을 갖고 '빅3' 모두 출마할 것을 종용한 바 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