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시노팜 "중국산 코로나 백신 안전…미성년자도 접종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천만명 접종했으나 심각한 부작용 없어"…3~17세 대상 임상 막바지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 경과 관찰하는 중국 의료진들
(베이징 신화=연합뉴스)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중국이 자국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을 강조하고 있어 조만간 미성년자를 대상으로도 접종을 개시할 전망이다.

16일 중국국제라디오 등에 따르면 중국 국유 제약회사 시노팜(중국의약집단) 류징전(劉敬楨) 회장은 중국 전역에서 1천만명이 자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했으며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된 바 없다고 밝혔다.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 부작용 사례는 두통과 근육통, 발열 등에 불과했다는 해명이다.

류징전 회장은 "데이터에 의하면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은 높은 수준의 항체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면역력 지속 기간과 보호 효과는 현재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노팜은 최근 중국 내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자 수도 베이징(北京)에서 100만명 이상을 접종했으며 상하이(上海)에서도 60만명이 넘는 시민에게 접종됐다.

지난해 12월 30일 조건부 출시 승인을 받은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은 해외 10여개국 정부 수반이 접종했으며 아랍에미리트(UAE), 바레인, 이집트, 요르단 정부가 긴급 사용에 돌입했다.

현재 세계 50여개국이 백신 구매를 요청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자국산 코로나19 백신 접종 전 주의사항 듣는 중국인들
(베이징 신화=연합뉴스)



시노팜은 올해 코로나19 백신 10억회분을 생산할 계획이다.

한편 시노팜은 현재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을 조만간 미성년자까지 넓힐 예정이다.

류징전 회장은 "현재 중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18~59세 연령층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면서 "3~17세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2상까지 완료돼 안전성이 검증된 상태라 곧 3세 이상이면 백신을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다양한 변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견되고 있지만 중국산 백신은 여전히 이들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president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