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베트남대표팀 박항서 감독, 사회공헌 '파파박 프로젝트' 12월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파파박 프로젝트 로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베트남 축구대표팀 박항서 감독의 사회공헌 프로젝트가 12월 출범한다.

박항서 감독을 매니지먼트하는 디제이매니지먼트는 5일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박항서 감독의 사회공헌 프로젝트 '파파박세이브칠드런(Papa Park Saves Children, 이하 '파파박 프로젝트')이 12월 출범한다"고 밝혔다.

'파파박 프로젝트'는 대한민국의 품질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베트남 내에 판매해서 판매가의 5%가 아동들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으로 기부되는 프로젝트다.

박항서 감독은 평소 '아이들은 사회의 미래'라는 생각으로 베트남 감독 부임 이후에도 'GIVE A DREAM'이라는 기부 행사를 꾸준히 실시하며 소외된 아동들을 도와왔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그 취지를 이어가는 두번째 프로젝트다.

본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인 국내 소상공인들의 유통 판로를 확보하는 데 효과가 있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10월 '강원도 GTI 국제무역박람회'에서 박항서 감독과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품질 좋은 도내 상품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박항서 감독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어하는 양국 모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다"면서 "그동안 받았던 사랑에 늘 감사함을 느끼고 있으며, 나의 조국인 대한민국과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라면 더욱 의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아이들을 직접적으로 도울 수 있고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에게도 유통 확보에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프로젝트"라며 프로젝트의 의미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번째 행사는 오는 12월13일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박항서 감독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 행사에는 베트남 국영방송 VTV와 함께 베트남 내 심장병 환우들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