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국민의힘 "공수처법 강행 처리? 민주당, 집착을 거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야당 동의 얻겠다는 자신들 논리, 이제와서 무슨 수로 뒤엎겠단 건가?"

"코로나19, 부동산 혼란, 추-윤 갈등 등…책임 있는 여당 자세 보여달라"

뉴스1

김도읍 법제사법위원회 국민의힘 간사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공수처 개정안 논의를 위한 법사위 법안심사제1소위원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0.12.4/뉴스1 © News1 성동훈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국민의힘은 5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9일 본회의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겠다는 입장을 밝힌데 대해 "집착을 거두고 민생을 돌아보라"고 비판했다.

윤희석 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지금은 엄중한 현실을 직시하고 오직 민생에만 집중해야 할 때이지 정치 싸움할 때가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이 날짜까지 못박으며 공수처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겠다고 선언했다"며 "돌이킬 수 없는 역사적 과오가 끝내 우리 헌정사에 아프게 기록될 찰나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야당도 동의하는 공수처장 임명이라는 현행 공수처법의 정신은 다름 아닌 민주당이 제안한 것이었다"라며 "이제 와서 무슨 논리로 이를 뒤엎겠다는 것인가, 법무부 장관이 저리된 마당에 공수처 출범에 매달리는 모습은 맹목적 집착에 다름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사태는 끝날 줄 모르고 경기 불황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며 치솟는 집값, 전셋값, 월세에 세금마저 무거워졌다"며 "추미애 장관의 폭주와 검찰총장과의 낯부끄러운 법정 다툼은 저절로 얼굴을 돌리게 하는 데 공수처법 개정이 우선인가"라고 반문했다.

윤 대변인은 "책임 있는 여당의 자세를 보여달라"라며 "코로나19 사태 해결을 위한 일관된 방역 조치와 경제 대책, 실효성 있는 부동산 정책 등 국민의 삶과 직결된 진짜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는 공수처법 개정안 의결을 시도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했다.

여당 간사인 백혜련 의원은 "7일 회의에서 최대한 (의결을) 노력해보겠다"며 "9일 정기국회가 종료될 때까지 공수처법에 대한 것은 최종적으로 결론이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