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WHO “내년 1분기 코로나 백신 5억회 접종분 공급 목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말까지 최소 20억 도즈 확보”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5억회 접종분(도즈)을 내년 1·4분기에 국제 백신공동구매 프로젝트인 ‘코백스’를 통해 전 세계에 우선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WHO의 수석 과학자인 수미야 스와미나단 박사는 4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정한 방식으로 내년 1·4분기에 5억 도즈를 전 세계에 배포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희망”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가들은 내년 1·4분기 말에 백신의 공급 시작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고 일부 국가들은 더 먼저 받을 수도 있다”면서 “대부분의 나라는 2·4분기에 공급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와미나탄 박사는 이어 “우리의 목표는 내년 말까지 최소 20억 도즈를 확보하는 것”이라면서 이는 코백스 참여 국가 인구의 20%를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이라고 설명했다.

또 “이 정도 분량이면 각국의 코로나19 사망률을 낮추고 의료 시스템에 주는 압력을 덜어 팬데믹의 심각한 국면을 끝내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WHO가 지원하는 백신 공동구매·배분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189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