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에…‘크리스마스 케이크’ 각축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뜌레쥬르 '행복이 꽃피는 리스' [사진제공=CJ 푸드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스타벅스 크리스마스케이크 [사진제공=스타벅스커피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 주요 커피전문점·호텔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케이크’를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 1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블랙 초콜릿 케이크’, ‘화이트 밀크 케이크’, ‘산타 벨벳 케이크’ 등 총 5종이다.

케이크는 17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수령은 오는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가능하며, 예약 구매한 고객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 2장과 베어리스타 양초를 제공한다. 7일까지 사이렌 오더를 통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스타벅스 카드로 예약 구매할 경우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증정한다.

베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3종이다.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정육면체의 큐브 케이크로, 케이크 하단의 받침대를 좌우로 움직여 열면 케이크 속에 숨겨진 월리 피규어를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 눈이 덮힌 굴뚝 집 모양의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는 굴뚝을 잡아 올리면 달콤한 초코볼이 나타난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는 반구 형태의 투명 돔으로 케이크를 덮고 상단에 작은 돋보기 소품을 올린 2단 케이크로, 돋보기를 사용해 케이크 띠지에 그려진 월리와 친구들을 찾는 재미도 더했다.

뚜레쥬르는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이 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감성으로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작품을 케이크에 그대로 더했다. 케이크 외에도 가나슈를 듬뿍 머금은 초코 시트를 쌓아 올린 ‘행복이 꽃피는 초코트리’, 반짝반짝 빛나는 빨간 산타 모자 모양의 외관이 인상적인 ‘산타의 샤이닝 모자’ 등 홈파티 분위기를 더해 줄 제품도 출시했다.

binna@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