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크리스 영, MLB 텍사스 신임 단장으로…박찬호와도 인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텍사스 단장에 오른 크리스 영의 현역 시절
[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크리스 영(41)이 메이저리거의 꿈을 이룬 텍사스 레인저스에 단장으로 돌아왔다.

미국프로야구 텍사스는 5일(한국시간) "영을 신임 단장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AP 통신은 "영이 야구부문 사장으로 승진한 존 대니얼스 뒤를 이어 단장으로 텍사스를 이끈다"고 보도했다.

영은 2000년 피츠버그 파이리츠에 입단했지만, 빅리그 입성은 2004년 텍사스에서 했다.

키 208㎝의 장신 우완 투수였던 영은 2004년 7차례 선발 등판해 3승 2패 평균자책점 4.71로 가능성을 확인했고, 2005년 텍사스 붙박이 선발로 활약하며 31경기 12승 7패 평균자책점 4.26을 기록했다.

2004, 2005년에는 한국 최초의 메이저리그 박찬호도 텍사스에서 함께 뛰었다.

영은 이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뉴욕 메츠, 시애틀 매리너스, 캔자스시티 로열스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가며 빅리그 개인 통산 79승 67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3.95를 올렸다.

프린스턴 대학을 졸업한 영은 행정가로도 능력을 발휘했다.

그는 2018년부터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수석 부사장으로 일하며 텍사스가 신축구장 글로브 라이프 필드를 지을 때 도움을 줬다.

영은 "나는 (텍사스 구단의 연고지) 댈러스 출신으로 텍사스 레인저스에 뿌리를 둔 사람이다. 내가 얼마나 특별한 기회를 얻었는지 잘 알고 있다"며 "존 부사장,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과 함께 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니얼스 사장은 "영이 선수, 행정가로 쌓은 경험은 우리 구단에 큰 자산이 될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영과 함께 일했던 롭 맨프레드 메이저리그 사무국 커미셔너는 "텍사스가 훌륭한 인재를 얻었다"고 축하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