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수원 삼성, 고베 2-0으로 꺾고 극적으로 'ACL 16강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수원삼성이 4일(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ACL 조별리그 G조 경기에서 비셀 고베를 2-0으로 꺾고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선제골을 넣은 김건희가 기뻐하는 장면.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수원삼성이 극적으로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수원삼성은 4일(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ACL 조별리그 G조 6라운드 경기에서 비셀 고베를 2-0으로 꺾었다.

이로써 수원은 1승2무1패, 승점 5점으로 광저우 에버그란데와 동률을 이뤘으나 골득실에서 앞서 조2위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16강 진출을 위해 2골 차 이상의 승리가 필요했던 수원은 3-5-2 포메이션으로 나서 비셀 고베 골문을 공략했다. 전반은 0-0으로 마무리. 계속된 슈팅이 골로 연결되지 않은 점이 아쉬웠다.

수원삼성은 후반 시작과 함께 박상혁을 빼고 김건희를 투입하며 선제골을 뽑아냈다. 후반 4분 김민우의 코너킥을 받은 김건희가 헤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후반 23분 임상협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2-0을 만들었다. 수원의 16강 진출이 가능해진 순간이었다. 빗셀 고베는 핸드볼 파울로 페널티킥을 헌납했다.

이후 수원은 남은 시간을 잘 흘려보내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doctor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