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유깻잎, 딸 솔잎이와 애틋한 하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진리 기자]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금요일 예능의 새로운 강자 '우리 이혼했어요' 최고기, 유깻잎이 딸 솔잎과 눈물의 이별을 한다.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이하 우이혼)'는 2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단 2회 만에 금요일 밤의 새로운 예능 강자로 등극한 상황. 이혼한 두 커플의 떨리는 재회와 속 깊은 대화, 추억 여행을 통해 드러나는 인생의 희로애락이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 오는 4일 금요일 방송되는 '우이혼' 3회에서는 3박 4일의 동거 마지막 날 최고기,유깻잎이 딸 솔잎이와 함께 온전한 가족으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담긴다.


재회 3일 차에 숙소를 찾은 딸과 상봉한 최고기-유깻잎은 7개월 만에 다시 아빠와 엄마가 되어 특별한 시간을 가졌던 상태. 특히 한 달 만에 만나는 유깻잎과 딸 솔잎이는 더욱 서로를 애틋해하며 남다른 모녀애를 자아냈다. 유깻잎은 5살 인생 처음으로 자기 이름을 쓰는 딸 솔잎이를 벅찬 표정으로 바라보면서 감격하는가 하면, 한시도 떨어지지 않으려는 솔잎이에게 정성을 쏟아냈다.


무엇보다 유깻잎이 잠깐 화장실에 가려는 찰나에도 솔잎이는 "나 두고 화장실 가지 마, 같이 가"라며 잠시도 엄마 손을 놓지 않으려는, '엄마 껌딱지' 면모로 안타까움을 고조시켰다. 결국 유깻잎과 솔잎이의 절절한 모습을 지켜보던 최고기가 눈물을 떨구며 진짜 속마음을 털어놔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만들었다.


세 가족이 즐거운 하루를 보낸 뒤 최고기, 유깻잎은 딸 솔잎이 손에 이끌려 한 침대에 눕게 되면서 이혼 후 첫 동침에 나섰다. 더욱이 최고기가 솔잎이에게 "중간으로 와. 아빠가 가운데 누우면 좀 그래"라며 농담을 던져 스튜디오를 한바탕 박장대소하게 하기도 했다. 이어 솔잎이가 잠들자 둘만의 오붓한 와인타임을 갖게 된 최고기, 유깻잎은 처음으로 이혼에 대한 속마음을 이야기하며 취중진담을 털어놨다. "이혼했을 때 어땠어?", "70%는 가족들 때문에 싸운 게 많았잖아" 등 심도 있는 대화를 주고받았던 것. 20대 초반 어린 나이에 결혼과 출산을 한 유깻잎은 며느리, 올케 역할을 준비 없이 감당하며 어리고, 낯설어서, 더 힘들었던 그때의 심정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후 3박 4일 동거의 마지막 날, 엄마 유깻잎을 눈앞에 두고도 "엄마 보고 싶어"라는 솔잎이의 애절한 모습에 스튜디오까지 폭풍 눈물이 쏟아졌다. 한 달에 한 번씩 만남과 이별을 경험하고 있는 최고기와 유깻잎, 그리고 딸 솔잎이의 가슴 시린 이별 이야기가 안방극장에 뭉클한 감동과 먹먹한 울림을 안겨줄 전망이다.


그런가 하면 '우이혼' 3회에서는 모델 출신 배우 겸 영화감독 박재훈과 전 레슬링 선수 출신 박혜영이 '3호 커플'로 전격 등장한다. 2007년 결혼해 '자기야' 등 각종 부부 예능에 출연, 인기를 얻었던 두 사람은 이혼했지만 그 사실을 세간에 알리지 않았던 터. 두 사람이 '우이혼'을 통해 이혼 사실을 공식적으로 처음 발표하면서, 두 사람이 이혼 부부로 합류하게 된 내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제작진은 "요즘 세대 이혼 부부를 대표하는 최고기, 유깻잎의 마지막 날 모습들은 이혼 후 어떤 관계가 최선일지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또 한 번 울고 웃고 공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우이혼' 3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