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野 "내년 초부터 코로나 백신 단계적 접종…안심 3정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환자 병상 확보, 신속진단선별검사 도입 추진"

"안정성 입증 안 된 백신 접종 승인하지 말아야"

뉴시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12.04.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국민의힘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과 관련해 중환자 병상 확보, 우수한 백신 구입 및 접종, 신속진단선별검사 도입 등 코로나 안심 3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 3차 대유행이 현실화됐다. 이에 국민의힘은 코로나 안심 3정책으로 국민을 안심시키고 일상으로 돌아가게 할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전했다.

국민의힘 코로나 안심 3정책은 ▲중환자 병상 확보 ▲우수한 백신 구입 및 접종 ▲신속진단선별검사 도입 등이다. 국민의힘은 이외에도 5개 주요 권역별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및 지정을 위한 감염병 예방 및 관리법 개정, 감염병 보균자 및 잠복기 환자 입국금지 요청을 위한 출입국관리법 개정, 지역응급 의료기관에 대해 시설인력, 장비, 재정적 지원 허용 등을 위한 응급의료법 개정 등을 제도 개선 방안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 정책위 의장은 구체적인 정책 방향에 대해 "현재 확산 추세면 12월 중후반 병실 대란이 우려스럽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중증 환자 수는 지난달 21일 기준 86명에서 지난 2일 기준 101명으로 계속 증가하는 것에 비해 즉시 가용할 수 있는 중환자 병실은 2일 기준 59개에 불과하다.

이 정책위 의장은 "이에 국민의힘은 선제적 중환자 병상 확보를 위한 재정적, 제도적 지원을 추진하겠다. 정부에도 특단의 강력한 대책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이어 "효능이 우수한 백신을 조기에 구입하고 신속한 접종을 추진하겠다"며 "내년 초부터는 전국민이 단계적으로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단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백신 국내 접종은 정부에서 승인하지 말 것을 다시 한 번 강력 요구한다"고 했다.

아울러 "숨은 전파자 확인을 위한 신속 진단 선별 검사를 조속 추진하겠다"며 "정부는 이제라도 신속진단 선별 검사를 도입해 코로나19 전파를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