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호영 "민주당의 공수처법 개정 강행, 국민이 용납 안 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자신들이 원하는 사람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장으로 앉히기 위해 또다시 숫자의 힘으로 무리한 법 개정을 시도하면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법사위 법안소위에서 공수처 설치법 개정안을 상정, 강행 처리하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렇지 않아도 대통령과 민주당의 지지율이 급전직하로 추락하는데, 그 원인에서 아직도 교훈을 얻지 못한다면 정말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는 말이 생각나는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추미애 장관 수준의 심복을 공수처장에 앉혀서 울산선거 부정개입 사건,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사건, 라임·옵티머스 금융비리사건 같은 권력형 비리 사건을 모두 공수처장 캐비닛에 처박아두겠다는 것”이라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같은 행태의 공수처장을 앉혀서 모든 사건을 깔아뭉개겠다는 것은 성공할 수 없는 헌정 파괴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법 취지대로 공수처장은 여야 합의로 뽑아야 하고 조속히 그런 절차 다시 진행해야 한다”며 “혹시 민주당이 추 장관의 이런 폭거로 인한 지지율 회복 내지는 국면의 전환을 위해 무리한 카드를 쓸 수 있다는 예측이 있는데 제발 지금이라도 중지하라”고 당부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