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강청, 지역주민과 함께 미세먼지 잡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SNS 서포터즈 모집

뉴시스

한강청 서포터즈 모집.


[하남=뉴시스] 문영일 기자 =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정경윤)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인 내년 3월 말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SNS서포터즈’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미세먼지 배출저감을 위해 평상시보다 강화, 관리하는 제도로 2019년 12월 처음으로 도입·추진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SNS서포터즈’는 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고 정부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시민활동가를 통해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아보기’와 같은 시민 눈높이에 맞추어 매주 과제를 수행하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다양한 실행 정보를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SNS서포터즈’는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사용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수도권 거주 성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8일까지 담당자 이메일(hwangsooo@korea.kr, 031-790-2652)로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위촉장과 소정의 온누리상품권, 기념품이 제공되고,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는 한강청장 표창도 수여된다.

한강청 관계자는 “정부혁신 가치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온·오프라인상에서 일반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부정책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와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