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속보] '옵티머스 의혹' 이낙연 대표실 부실장, 극단선택으로 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부실장인 A씨가 3일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실종 신고를 받고 수색에 나선 경찰은 이날 오후 9시 15분쯤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청사 인근 건물에서 A씨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지난 4·15 총선에 종로구 후보로 출마한 이 대표의 선거 사무실 복합기 임차료를 옵티머스 관련 업체로부터 지원받은 혐의(정치자금법 위반)로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고발된 인물 중 한 명이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인 2일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에 출석해 변호인 입회하에 오후 6시 30분까지 조사를 받은 뒤 사라졌다.

중앙지검 측은 “저녁식사 후 조사를 재개하기로 했으나 이후 A씨의 소재가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유가족 분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 측은 2월부터 5월까지 옵티머스 관련 업체인 트러스트올로부터 선거 사무실에 설치된 복합기 임차료 총 76만원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A씨는 이 대표가 전남지사를 지낼 때 정무특보 역할을 했던 핵심 측근으로 알려졌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