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138억미국 대저택 매입, 알고보니 조선왕실 황태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제국 마지막 황손 이석이 2018년 황세손으로 지목

조선 왕실의 후손인 재미교포 사업가 앤드루 이(36)씨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138억원짜리 고급 저택을 매입했다.

조선일보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타임스(LAT)에 따르면 가상사설망(VPN) 서비스업체 PIA를 창업한 이씨가 캘리포니아주 사우전드오크스시에 이쓴 저택을 1260만 달러(약 138억원)에 매입했다. LAT는 “왕에게 어울리는 호화로운 저택이 한 왕자에게 팔렸다”고 표현했다.

LAT는 현지 부동산 다중상장서비스에 등록된 매매 자료를 인용해 이씨가 산 저택이 올해 사우전드오크스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매물이라고 전했다.

저택 부지는 20에이커(약 8100㎡)에 달한다. 저택에는 7개의 침실과 13개의 욕실, 맞춤 가구와 샹들리에 등을 갖춘 호화로운 생활 공간에 와인 시음실, 영화관, 체육관 등도 있다고 LAT는 보도했다. 또 야외에는 수공예 분수대와테니스장, 인피니티 풀장과 온천을 갖췄다.

조선일보

앤드루 이씨가 매입한 138억원 짜리 저택.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씨는 고종의 다섯째 아들인 의친왕의 10남이자, 마지막 황손인 이석 황실문화재단 이사장이 황세손으로 지명한 인물이다.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태어나 자랐고, 퍼듀대를 다니다 자퇴한 후 회사를 차렸다.

이씨는 2013년에서야 왕실가(家)임을 알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2018년 이석 이사장 부부가 참석한 가운데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스의 한 식당에서 이씨를 왕세자로 책봉하는 의식이 열리기도 했다.

[김은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