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찬원 등 미스터트롯 팬들 "방송계 마스크 착용 의무화" 성명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수 이찬원의 팬들이 성명문을 발표했다.

3일 한 온라인 게시판 ‘미스터트롯 갤러리’에 성명문이 게재됐다.

이 성명문은 “미스터 트롯 갤러리는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이 종영된 이후, 출연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지하는 등 관련 내용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커뮤니티”라고 소개하면서 “금일(3일) 가수 이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 성명문을 발표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팬들은 이찬원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향후 웃는 모습으로 다시 방송에서 볼 수 있길 간절히 희망한다”고 밝힌뒤 “이를 계기로 방송계에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서 방송계 마스크 착용의 의무화를 호소했다.

팬들은 이날 한 언론에 “미스터트롯 갤러리 일동은 더 이상 방송계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국민 모두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만큼 방송계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팬들은 이날 김우주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의 인터뷰 내용을 인용해 “배우들의 얼굴을 제대로 보지 못하면 시상식 의미가 퇴색되기는 하겠지만 마스크 착용, 거리 두고 앉기, 방역, 환기 등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상당히 위험할 것이라며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환기가 제대로 안 되면 공기 전파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우려했다.

조성경기자 cho@sportsseoul.com
다음은 미스터트롯 갤러리 성명문 전문

미스터 트롯 갤러리는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 트롯>이 종영된 이후, 출연진들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고 지지하는 등 관련 내용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커뮤니티입니다.

금일(3일) 가수 이찬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공식 성명문을 발표합니다.

이찬원의 소속사 측은 이날 오전 “이찬원 님은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라며, “즉시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충분히 안전한 상황이 확보될 때까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팬들은 이찬원의 빠른 쾌유를 바라며, 향후 웃는 모습으로 다시 방송에서 볼 수 있길 간절히 희망합니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방송계에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 정식 홈페이지에는 “TV 등 방송출연자, 배우 등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으면 과태료가 부과되나요?”라는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하고 있습니다.

“얼굴을 보여야 하는 공연, 방송 출연 등을 할 때는 과태료 부과 예외 상황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 무대에 머물 때와 촬영할 때로 한정하며, 유튜브 등 개인 방송은 사적 공간에서 촬영할 때로 한정합니다.
- 방송국 스태프, 방청객 등 촬영 관계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연말을 앞두고 방송계는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나가며 많이 분주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팬들의 불안감은 커지는 게 사실입니다.

관련하여 김우주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금일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배우들의 얼굴을 제대로 보지 못하면 시상식 의미가 퇴색되기는 하겠지만 마스크 착용, 거리 두고 앉기, 방역, 환기 등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상당히 위험할 것”이라며 “사람이 많은 상황에서 환기가 제대로 안 되면 공기 전파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우려했습니다.

미스터트롯 갤러리 일동은 더 이상 방송계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국민 모두가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만큼, 방송계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2020년 12월 3일

미스터 트롯 갤러리 일동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