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서울·부산시장 보궐 선거

野 김선동 "65세 이상 1주택자 종부세 면제" 서울시장 공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인사하는 김선동 전 의원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김선동 전 의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남중빌딩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인사하고 있다. 2020.12.3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힘 김선동 전 사무총장이 65세 이상 1가구 1주택 보유자의 종합부동산세를 면제하겠다고 3일 공약했다.

김 전 사무총장은 이날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중앙정부가 비협조적일 경우에는 서울시가 재산세를 환급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사무총장은 또한 서울시의 자영업·소상공인·중소기업·벤처기업 종사자의 내년 최저임금을 시간당 9천원으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특히 시급 중 1천원은 서울시가 부담해 고용주의 부담을 2018년 수준으로 낮추겠다고 김 전 사무총장은 덧붙였다.

공약 이행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위해 매년 8조원 규모의 '소득양극화개선기금'을 조성하겠다고 김 전 사무총장은 설명했다.

기금은 해마다 발생하는 3조원 규모의 '순세계잉여금', 빌딩세 인상 등을 통해 조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 전 사무총장은 "서울시장이 할 일은 시민의 삶의 질이 추락하는 것을 막아내고, 중산층으로 올라설 수 있는 디딤돌을 만드는 것"이라며 "소득양극화개선기금 등으로 이를 현실화하겠다"고 말했다.

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