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진중권 "신내림 공무원, 구속되면 혼 돌아와…尹 친 이유, 역시 원전수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지난 2일 오전 윤석열 검찰총장이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윤석열 검찰총장을 내치려는 결정적 이유가 '월성원전 수사'인 듯하다고 판단했다.

진 전 교수는 2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총장이 업무복귀 직후 월성원전 관련 자료 444개를 삭제한 산업부 공무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승인했다'는 보도를 소개하면서 "이를 승인하기 직전에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정지가 내려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자료를 삭제한 공무원이 감사 들어간다는 정보를 누구에게 받았냐는 질문에 '신이 내린 것 같다'고 주장하는 모양이다"면서 "아마 영장이 받아들여져 구속이 되면 정신이 심령학 모드에서 다시 정상과학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한밤중에 자료 444개를 삭제하는 것은 말단 공무원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상식적으로 아니다"며 "감사 들어간다는 정보를 누군가 준 세력이 있고, 그 세력이 뒷감당도 약속해 줬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따라서 "검찰수사에서 그 윗선이 밝혀지면, 이 나라의 주권이 누구에게 있는지, 자신을 지키기 위해 당정청을 움직여 검찰총장을 몰아낼 권력을 가진 이들이 누군지 알려질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글에서 진 전 교수는 "강남아파트 2채도 처리 못하고, 이해충돌 문제도 무시하는 걸 보니 원전 쪽이 맞나 보다"며 이용구 전 법무실장을 서둘러 법무부 차관에 앉힌 까닭도 원전인 것같다고 정리했다.

이용구 차관은 강남아파트 2채 보유한 상태이며,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의혹으로 국민의힘 등으로부터 고발된 백운규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변호를 맡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는 이 차관이 아파트 2채 중 1채를 팔기로 했기에 '다주택자 고위 공무원 불가' 원칙을 어긴 것이 아니라고 했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