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543227 0292020120264543227 06 0602001 6.2.2-RELEASE 29 OSEN 59742044 false true false false 1606853640000 popular

'임신' 조민아 "먹고 토하고 자고가 일상인 요즘, 좋은 엄마 될 수 있겠죠?"[전문]

글자크기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임신 중 근황을 전하면서,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지 걱정했다.

조민아는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산후조리원’ 캡처 사진과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먼저 조민아는 “일할 땐 바빠서, 평소엔 할 게 많아서 TV를 안봤는데 먹고 토하고 자고 또 '먹토자'가 일상인 요즘, 태교 중의 하나로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등의 임신 관련 서적들을 읽고,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을 보면서 몰랐던 것들을 알아가고 있어요”라고 전했다.

이어 조민아는 “이미 저보다 먼저 임신과 출산을 겪고 한창 육아 중인 언니, 친구, 동생들이 말해주기를 아무래도 드라마니까 극화된 부분이 많긴 하지만 비슷한 것들도 많다고 하네요”라고 덧붙였다.

조민아는 “겨울, 봄이 지나고 여름이 되면 까꿍이를 만납니다. 모르는 것도 많고, 모든 것이 서툰 초보 엄마라 임신 기간 동안의 주의점부터 해서 먹을 것 하나 하나까지 주변에 묻고 책으로 공부하고 검색하면서 하나하나 배워가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또 조민아는 “늘 내 분야에서 잘하려고 노력했고 잘해왔지만 아이에게 만큼은 똑부러지고 다 잘하는 엄마 말고 완벽하진 않지만 언제든 기댈 수 있고, 힘든 일이 닥칠 때 마다 제일 먼저 찾을 수 있는 마음의 친구가 되어주고 싶습니다”라며 “저, 좋은 엄마가 되어줄 수 있겠죠?”라고 덧붙였다.

조민아는 앞서 결혼을 전제로 교제 3주 만에 혼인신고를 했다고 밝히며 임신 소식을 전했다. 결혼식은 내년에 올릴 예정이다.

OSEN

다음은 조민아의 심경 전문

일할 땐 바빠서, 평소엔 할 게 많아서 TV를 안봤는데 먹고 토하고 자고 또 '먹토자'가 일상인 요즘, 태교 중의 하나로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등의 임신 관련 서적들을 읽고,tvN 드라마 '산후조리원'을 보면서 몰랐던 것들을 알아가고 있어요.

이미 저보다 먼저 임신과 출산을 겪고 한창 육아 중인 언니, 친구, 동생들이 말해주기를 아무래도 드라마니까 극화된 부분이 많긴 하지만 비슷한 것들도 많다고 하네요.

겨울, 봄이 지나고 여름이 되면 까꿍이를 만납니다.

모르는 것도 많고, 모든 것이 서툰 초보 엄마라 임신 기간 동안의 주의점부터 해서 먹을 것 하나 하나까지 주변에 묻고 책으로 공부하고 검색하면서 하나하나 배워가고 있습니다.

늘 내 분야에서 잘하려고 노력했고 잘해왔지만 아이에게 만큼은 똑부러지고 다 잘하는 엄마 말고 완벽하진 않지만 언제든 기댈 수 있고, 힘든 일이 닥칠 때 마다 제일 먼저 찾을 수 있는 마음의 친구가 되어주고 싶습니다.

저, 좋은 엄마가 되어줄 수 있겠죠? /seon@osen.co.kr

[사진]조민아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