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모더나 "백신, 중증 코로나 예방률 100%"…오늘 긴급사용 신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 로이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가 백신 긴급사용을 위한 절차를 시작했다.

모더나는 자사 백신 3상 임상시험의 최종 분석 결과 94.1%의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모더나가 지난 16일 발표한 3상 임상시험 예비 분석 결과 예방률 94.5%와 거의 비슷한 수치다.

모더나는 30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의약품청(EMA)에 백신의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했다.

3만여명이 참가한 3상 임상시험에서 모두 196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는데 이 중 185명은 플라시보(가짜 약)를 투여한 그룹에서 나왔고,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그룹에서는 확진자가 11명에 불과했다.

특히 모더나 백신 접종자 가운데 중증 환자는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스티브 방셀 모더나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분석은 특히 우리 백신의 중증 코로나19 질환 예방 능력을 확인해줬다"며 "우리 백신이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중증 질환과 입원, 사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새롭고 강력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FDA에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한 것은 모더나가 화이자-바이오엔테크에 이어 두 번째다.

FDA가 긴급사용을 승인하면 몇 주 내로 의료진과 고위험군, 필수업종 근로자 등을 위주로 미국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될 전망이다.

모더나는 FDA가 12월17일 백신 심의를 위한 자문위원회 회의를 연다고 밝혔다.

앞서 앨릭스 에이자 미 보건복지부 장관은 미 CBS방송 인터뷰에서 화이자와 모더나 두 개의 백신이 올해 크리스마스 전에 미국인에게 투여될 수 있다고 밝혔다. / 송무빈 기자

송무빈 기자(moving@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