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7차례 F1그랑프리 세계챔피언 해밀턴, 코로나19 감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격리 조치돼 시즌 남은 경기 출전 불투명

뉴시스

[샤키르(바레인)=AP/뉴시스]지난 29일 바레인 샤키르에서 열린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 F1 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한 영국의 루이스 해밀턴이 경기 후 자신의 F1 경주차에서 나오고 있다. 7번이나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랐던 루이스 해밀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여 이번 주말 열리는 샤키르 그랑프리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고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이 1일 발표했다. 2020.12.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P/뉴시스]유세진 기자 = 7번이나 세계 챔피언 자리에 올랐던 루이스 해밀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여 이번 주말 열리는 샤키르 그랑프리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해밀턴의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은 1일 해밀턴이 지난주 3차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3번 모두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그는 지난달 29일 바레인 인터내셔널 서킷 그랑프리 대회에서 우승했었다.

그는 바레인 그랑프리 우승 직후인 29일 오후 마지막 3번째 검사에서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최종 확인했다.

해밀턴은 바레인의 보건 규정에 따라 격리됐다.

메르세데스 F1 팀은 "해밀턴은 가벼운 증상을 나타내고 있지만 건강하다. 우리는 그의 빠른 회복을 기원하며 최고의 기도를 보낸다"고 성명을 통해 말했다.

해밀턴은 올 시즌 독일 실버스톤에서 세르지오 페레스와 랜스 워크가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나타낸데 이어 3번째로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인 F1 드라이버가 됐다.

F1 측은 해밀턴이 음성반응을 나타내기 전에는 F1 경기에 복귀할 수 없다고 밝혀 그가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올 시즌 최종전에 출전할 수 있을 것인지 여부가 불투명해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