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삼성SDS,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 등 DT 솔루션 체험 서비스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S가 블록체인 플랫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클라우드 기반 IT 솔루션 무료 체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삼성SDS는 지난 7월 블록체인 플랫폼, AI, IoT, 자동화·협업 솔루션 등을 공개한 바 있다. 현재 730여 기업이 해당 솔루션을 체험하며 실제 적용을 검토 중이다.

블록체인 분야에서 공개한 서비스는 삼성SDS 자체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넥스레저 유니버설'이다. 은행과 카드사 등 금융사뿐 아니라 제조사까지 총 170개의 고객사가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사용 중이다.

삼성SDS에 따르면 카드사A는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전자문서 원본확인 서비스를 내재화해 운영 안정성을 확보하고, 외부 공인전자문서센터 연간 이용 비용 2억 9000만 원을 절감하기도 했다. 삼성SDS는 이 밖에도 ▲은행권 공동인증 ▲보험금 자동청구 ▲디지털 신원인증 ▲결제 ▲전자문서 시점확인 정보 ▲전자계약 관리 ▲물류 데이터 관리 등을 넥스레저 유니버설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 보안관리(EAMS)와 3D 설계 데이터 협업 솔루션 등을 체험 서비스 항목에 이날 추가했다. 삼성SDS는 이달 중으로 자연어처리, 이미지 탐색·분석, 영상분석 등 AI 코어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AI 코그니티브'를 공개할 예정이다.

홍혜진 삼성SDS 사업혁신팀장(전무)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디지털 기술과 솔루션을 지속해서 공개할 것"이라며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DT 수준진단 및 실행 방법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체험 신청과 상세 설명은 삼성SDS 홈페이지 마이 트라이얼(My Tr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