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파이썬 학습에 최적화,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사진제공: 유니티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니티 엔진 기반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가 1일 정식 출시됐다. 본 코딩교육 플랫폼은 유니티코리아와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가 협력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었다.

코드얼라이브는 학습자와 플랫폼 사이 실시간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한다.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 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 개체들이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3D 아바타를 포함한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고품질 그래픽의 배경은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되었으며,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주고 집중력과 몰입감을 높이는 등 학습자의 코딩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높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아울러 현재 가장 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코딩 입문자는 물론, 전문가들도 파이썬의 기초 문법부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심화 내용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부터 코드 구현에 이르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 외에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언제든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고, 코드 자동 완성 및 오류 수정 기능이 제공된다. ‘코드얼라이브 플레이그라운드’ 기능은 학습자들이 유니티를 이용해 고품질의 그래픽을 제작하며 전문가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쉽고 간편하게 개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코드얼라이브’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나아진다고 믿는다’라는 유니티의 가치 아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물 중 하나”라며, “코드얼라이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로 떠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학습하며 급변하는 미래를 자신감 있게 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