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손명호, 문경장사 씨름대회서 통산 5번째 백두장사…올해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명호(의성군청)가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5차 문경장사씨름대회'에서 개인 통산 5번째 백두장사 꽃가마에 올랐습니다.

손명호는 오늘(30일) 경북 문경시 문경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백두급(140㎏ 이하) 장사 결정전에서 오정민(문경새재씨름단)의 부상 기권으로 이른 시간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올해 8월 영월 대회 백두급 최강자 자리에 올랐던 손명호는 올해 2관왕을 달성하며 개인 통산 다섯 번째 황소 트로피를 들어 올렸습니다.

결승 첫판 오정민이 밀어치기로 먼저 한 점을 챙겼으나 두 번째 판 오정민의 들배지기를 막아낸 손명호가 덧걸이를 성공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하지만, 덧걸이에 넘어진 오정민이 자리에서 일어나지 못하는 변수가 생겼습니다.

무릎을 다친 오정민은 결국 경기를 더 치르지 못한 채 들것에 실려 나간 뒤 기권했고, 손명호가 백두장사에 등극했습니다.

단체전에서는 울산동구청이 결승에서 제주특별자치도를 4대 1로 제압하고 민속씨름리그 첫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첫판 김성용을 앞세운 제주특별자치도청이 한 점을 따 내 리드를 잡았으나, 이어진 경기에서 노범수, 손충희, 정경진, 김덕일이 연달아 승리하면서 울산동구청이 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코로나19 현황 속보
▶ 네이버에서 SBS뉴스 구독하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