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나성범, MLB 도전 본격 시작..."기억에 남는 선수 되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NC다이노스 나성범.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NC다이노스 나성범(31)이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NC다이노스는 30일 KBO에 나성범의 MLB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를 요청했다. KBO는 MLB사무국이 이를 전달하게 된다. MLB 30개 구단은 MLB 사무국이 포스팅을 고지한 다음날 오전 8시(이상 미국 동부시간대 기준)부터 30일째 되는 날의 오후 5시까지 나성범과 협상할 수 있다. 계약을 체결하게 될 경우 한미선수계약협정에 따른 이적료를 NC에 지급해야 한다.

나성범은 진흥고, 연세대를 졸업하고 2012년 KBO 신인드래프트 2라운드 10순위로 NC에 입단했다. 2013년 정규리그 데뷔 후 통산 8시즌 동안 937경기 출전, 3689타수 1170안타 179홈런 729타점 718득점 93도루 타율 .317을 기록했다.

무릎 수술로 인해 지난 시즌을 통째로 날린 나성범은 올해 화려하게 부활했다. 130경기에 출전해 타율 .324에 34홈런 112타점을 기록했다. 한 시즌 개인 최다 홈런을 갈아치웠다. 한국시리즈에서도 공수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끌었다.

김종문 NC 단장은 “창단 첫 우승의 결실을 안겨준 나성범이 MLB에 도전하는 꿈을 다이노스의 이름으로 함께 해 기쁘다”며 “한국야구를 대표하는 강타자인 나성범이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아 한국야구의 위상을 높이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나성범은 “새로운 도전을 위해 구단과 에이전트와 많은 논의를 해왔다”며 “현재 편안하게 몸을 만들고 있는데 어떤 결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로 보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지난 시즌 부상으로 이번 시즌은 다치지 않도록 목표를 잡고 잘 마무리 하고자 했다”며 “건강한 시즌을 보내면서 꾸준히 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했는데 팀이 통합우승까지 하면서 끝까지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 시즌 많은 팬들 덕분에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시즌을 잘 치뤘고 우승이라는 결말을 얻었다”며 “걱정스러운 시즌이었는데 많은 응원해 주셔서 좋은 모습 보여드릴수 있었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나성범은 “어떤 팀으로 가게 되더라도 그 팀을 떠올리면 기억에 남는 선수로 남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