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수서 2살 아기 냉장고서 숨진 채 발견…출생신고도 안 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전남지방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전남 여수의 한 주택 냉장고에서 2살 남자 아기 숨진채 발견됐다. 숨진아이는 출생 신고가 되지 않은 아이였다. 경찰은 A(43)씨가 아들(7)과 딸(2)을 방임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조사를 하던중, 냉장고에서 또 다른 아들의 사체를 발견했다.

30일 여수경찰서에 따르면 앞서 아동방임 신고로 조사를 시작한 경찰은 27일 어머니 A(43)씨와 격리되 쉼터에서 지내던 아들(7)과 딸(2)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경찰은 둘째가 쌍둥이로 다른 형제가 더 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27일 A씨의 주거지를 긴급 수색했으며 냉장고에서 남자아이의 사체를 발견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아들만 출생신고를 했으며 쌍둥이 남매는 출생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1일 아동을 방임한다는 신고가 접수돼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조사에 나섯지만 27일까지 숨진채 냉장고에 유기된 아들을 발견하지 못했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A씨의 큰아들(7)과 둘째 딸(2)을 피해아동쉼터에 보내 어머니와 격리 조치했다. 아동 방임 신고를 받은 경찰과 보호기관 직원들이 20일 A씨의 집을 방문했을 때 아이 2명만 있었지만, 누구도 쌍둥이 남자아이의 존재를 알지 못했다.

경찰은 아이의 어머니 A(43)씨를 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구속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여수시 등에 따르면 A씨는 미혼 상태로 아이를 낳았다. 첫째만 출생신고를 하고 쌍둥이 남매는 출생 신고를 하지 않았다.

A씨는 오후 6시부터 일을 나갔으며 새벽 2∼3시까지 아이들만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아동 학대가 있었는지, 아이의 사체를 유기했는지 여부 등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