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안내견 출입 불가 논란에…롯데마트 "입장 배려 못해" 공식 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NS 공식 사과문 게재

악화된 여론…"직원 징계 요구" 봇물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시각장애인 안내견의 출입을 막아 논란이 된 롯데마트가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롯데마트는 30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롯데마트 잠실점을 내방한 퍼피 워커와 동반고객 응대 과정에서 견주님의 입장을 배려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계기로 롯데마트는 장애인 안내견 뿐만 아니라 퍼피 워커에 대한 지침 및 현장에서의 인식을 명확히하고, 긴급 전사 공유를 통해 동일사례가 발생치 않도록 적극 대처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이번 사례를 교훈 삼아 더욱 고객을 생각하는 롯데마트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제의 발단은 잠실점 직원이 훈련 중인 시각장애인 안내견을 막아선 데서 비롯됐다. 한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지난 29일 개인 계정에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매니저로 보이는 직원이 훈련 중인 안내견의 입장을 막고 언성을 높였다는 목격담과 함께 강아지 사진을 공유했다.


그는 "(직원이) 다짜고짜 장애인도 아니면서 강아지를 데리고 오면 어떡하냐며 언성을 높였다"면서 "강아지는 불안해서 리드줄을 물고 데리고 온 아주머니는 우셨다"고 했다. 이어 "입구에서는 출입을 승인해줬는데 중간에 문제가 생겼다면 정중히 안내를 드려야 하는 것 아니냐"면서 "아무리 화가 나도 이렇게밖에 안내할 수가 없는지 안타까웠다"고 토로했다.


롯데마트를 향한 여론도 악화됐다. 시민들은 "온라인에서 불 끄려 하지 말고 직접 찾아가 사과하라", "함께가는 친구 롯데라는 기업 광고 네임을 갖고 이렇게 차별, 혐오 행위가 말이 되냐", "매니저가 직접 그 분께 사과하고 강아지한테도 사과해라", "불매하겠다" 등 작심 비판을 쏟아냈다.


한편, 해당 직원은 사건이 발발한 직후 현장에서 해당 안내견의 퍼피 워커인 여성과 남편 측에 직접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수차례 전화 통화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달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