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 시작…MZ세대 공략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홈앤쇼핑이 모바일에 익숙한 MZ세대 공략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라방)'를 선보인다.

30일 홈앤쇼핑은 모바일과 영상에 친숙한 젊은 층의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운영중인 '팡LIVE’를 모바일 라이브 방송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2018년 11월부터 V커머스 컨텐츠 '팡LIVE'를 운영 중이었다.

기존 V커머스 컨텐츠는 동영상 플레이를 통해 일방적 정보전달이 주를 이뤘다면 업그레이드 된 '팡LIVE'는 시청자들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은 라이브 채팅창으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거나 방송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고 방송 진행자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시청자들의 질문과 반응을 방송에 즉각적으로 반영해 시청자와 함께하는 방송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홈앤쇼핑이 야심차게 준비한 모바일 라이브 방송 '팡LIVE'는 홈앤쇼핑 모바일 앱 '팡LIVE'에서 확인할 수 있고 첫 방송은 오늘 오후 4시부터 약 60분 동안 이랜드 킴스클럽 식품 9종으로 진행된다.

주로 다룰 상품은 '오프라이스 한옥집 김치찜'으로 김치찜과 관련한 다양한 에피소드, 조리방법 등을 고객들과 소통하며 유쾌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팡LIVE'에서 라이브 방송을 통해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홈앤쇼핑의 상품과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향후 라이브 방송 편성확대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팡LIVE'는 경쟁력 있는 모바일 전용상품, 제품의 경쟁력은 있으나 판로가 없는 중소기업상품, 수산물 현지 상품, 협력사 매장, 제조사 공장 등 방문방송 가능 상품 등을 소개해 현장감을 살려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자체 모바일 라이브 방송뿐만 아니라 △네이버쇼핑라이브 △카카오TV △그립 △소스라이브 등 외부 라이브방송 플랫폼과도 협조를 검토해 점차 라이브 방송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이덕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