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옥천군·메탈크래프트코리아 맞손…스마트 차양막 '써놀' 양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옥천=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옥천군은 메탈크래프트코리아㈜(대표 이종순)와 손잡고 자동제어, 중앙 모니터링이 가능한 스마트 차양막 '써놀'을 양산한다고 30일 밝혔다.

군과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컨소시엄을 구성,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조달청이 공모한 'ICT 융합 디바이스 개발 사업' 수행기관에 뽑혀 3억1000만 원을 확보했다.

써놀은 온도·습도·풍속·조도·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장착된 차양막이다. 일기 등 환경에 따라 자동 개폐되는 기능을 갖췄다.

기존 우산형 그늘막의 상하 개폐 시 보행자 충돌 사고 우려 등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군청 민원실 앞에 먼저 설치됐다. 옥천읍 교차로 등 신호대기소 7곳에 추가 설치될 예정이다.

뉴시스

옥천군 민원실 앞에 설치된 스마트 차양막 '써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1개월간 제품 테스트를 거쳐 문제점을 보완,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써놀을 양산한다.

조달청 우수조달제품 등록을 추진, 국내에 연간 200억 원 규모의 판로를 확보하고 수출도 한다는 구상이다.

제품 개발과정에 투입되는 연구·지원·생산인력은 충북도립대, 충북산업고 출신 인재를 고용할 방침이다.

이 대표는 "옥천군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었다"면서 "기업 경영으로 얻은 이익의 일부는 지역환원사업에 사용하겠다"라고 했다.

메탈크래프트코리아는 2001년 옥천군 동이면에 둥지를 틀었다. 대형파라솔, 그늘막, 목재 테이블을 생산하는 중견기업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ipoi@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