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BTS·펭수와 손잡은 넥슨…올겨울 게이머 팬심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유저 방탄소년단

3부작 프로모션 영상 공개 앞둬

‘카트라이더’는 펭수와 공동마케팅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넥슨은 BTS와 손잡고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의 영상 1편을 공개했다(위쪽 사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는 EBS의 간판 캐릭터 펭수를 등장시켰다. [넥슨 제공]


넥슨은 이번 겨울 BTS 등 셀럽(Celebrity)들과의 만남으로 게이머들의 팬심 공략에 나섰다.

넥슨은 최근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특별 페이지를 통해 RPG(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주제로 BTS가 출연하는 ‘MAPLESTORY X BTS’의 영상 1편을 공개했다.

‘MAPLESTORY X BTS’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로 잘 알려진 방탄소년단의 진정한 게이머로서의 면모를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이다. 총 3부작이 준비되어 있고 매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20분 남짓 분량의 이번 1편에서는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멤버들의 남다른 추억과 애정을 엿볼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누고,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의 깜짝 방문에 환호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영상은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 동시 오픈된다.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EBS의 간판 캐릭터 펭수와 손을 잡았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함께 게임 캐릭터로 만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하고, 같은 기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펭수’ 캐릭터를 착용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이언트 펭수 대형 인형(10명)이나 자이언트 펭수 얼굴쿠션(50명)을 추첨 증정한다.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는 유명 보컬 유튜버 그렉과의 콜라보를 통해 마비노기 대표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의 커버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로운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새롭게 개사 및 편곡됐다. 채상우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