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쌍용차 코란도 자율주행차, 다음달부터 일반도로 시험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쌍용차 코란도 자율주행차
[쌍용자동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자율주행차가 다음 달부터 일반도로에서 시험 주행에 나선다.

쌍용차[003620]는 국토교통부로부터 코란도 기반으로 제작된 자율주행 자동차의 임시운행 허가를 받아 다음 달부터 일반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쌍용차가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것은 2017년 티볼리 에어 기반 자율주행차에 이어 두 번째다.

코란도 자율주행차는 고속도로 등 일정 구역을 자율주행할 수 있는 수준인 '레벨3'에 해당한다.

코란도 자율주행차에는 차선 유지·변경, 차간 거리·속도 유지 기능뿐 아니라 고속도로의 최고 제한 속도를 지키며 스스로 주행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쌍용차는 고속도로 분기점과 나들목 진·출입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램프구간의 곡선 구간에 들어설 때 주행 속도를 줄이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기점과 나들목 진입을 위해 주변 교통 상황을 분석해 스스로 차선을 변경하고 추월할 수 있다.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서 장애물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차선 변경을 멈추는 기술도 적용됐다.

쌍용차는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춘 코란도 자율주행차로 자율주행 레벨3 양산 기술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며 "차세대·친환경 자동차 기술 개발을 통해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