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두관 “윤석열 파면하라, 국민은 추미애 응원한다”

댓글 3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놓고 “판사 사찰하는 전두환급 발상했다”고 주장하기도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선일보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윤석열을 파면하라"고 쓴 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파면해야 한다면서 “국민과 함께 추미애 장관을 응원한다”고 했다.

김두관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윤석열 검찰총장은 당장 그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면서 “윤석열총장은 국가와 공공에 충성하는데 실패했다. 자신과 검찰조직에 충성하고 말았다. 윤석열총장은 사법부를 사찰했고, 대통령 원전정책을 수사했다. 그는 국가의 검찰, 민주주의의 검찰이기를 포기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에 대한 검찰 수사를 겨냥해 “윤 총장은 온 가족을 쑥대밭으로 만들고, 변변한 유죄 판결 하나도 손에 쥐지 못했다. 정경심 전 동양대 교수의 사모펀드 의혹은 억지 표적수사였다는 것이 법원 판결로 드러났다”면서 “권력형 범죄도, 웅동학원 비리도 없었고 배임 혐의도 무죄가 선고됐다. 표창장 한 개 남았는데, 이것도 뒤집히기 직전이다. 이건 하나만으로 윤 총장은 진작 옷을 벗어야 했다”고 주장했다. 아직 재판 중인 사안에 대해서 ‘비리가 없었다’ ‘무죄’라고 주장한 것이다.

김 의원은 이어서 “윤 총장 장모의 통장 위조 사건은 동양대 표창장 사건처럼, 윤 총장 부인의 주가조작 사건 연루 수사는 정 전 교수의 사모펀드 투자 의혹 수사처럼 해야 중립과 공정을 입에 올릴 수 있다”면서 “남의 가족은 없는 죄도 뒤집어 씌워 매장시켜놓고 자기 가족은 있는 죄도 묻어버리려는 윤 총장은 이미 자격을 잃었다”고 주장했다. “조국사건이나 울산시 하명수사 사건처럼 대통령을 겨냥한 사건에서 파고파도 죄가 나오지 않으면 판사를 사찰하는 전두환급 발상을 한 것”이라고도 했다.

김 의원은 “법무부의 감찰과 직무배제는 너무나 당연하다”면서 “법과 원칙에 따라 징계위원회를 열어 파면해야 한다. 당연히 저는 국민과 함께 추미애 장관을 응원한다”

법무부는 다음달 2일 징계위원회를 열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징계위원장은 추미애 장관이다.

[송혜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