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64471655 0372020112964471655 06 0601001 6.2.2-RELEASE 37 헤럴드경제 59457814 false true false false 1606580989000 related

'2020 AAA' 임영웅 3관왕 대세 입증..서버 먹통x방송 사고 잡음 아쉬움[종합]

글자크기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임영웅/사진=AAA조직위원회



임영웅이 3관왕을 차지하며 대세를 재입증했다.

28일 마이뮤직테이스트를 통해 온택트로 배우 가수 통합 시상식 '2020 Asia Artist Awards'(2020 AAA)가 열렸다.

이날 방송은 당초 오후 6시 레드카펫을 시작으로 7시부터 본 시상식이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생중계 플랫폼이었던 라이브엑스가 순간 접속자 폭주에 따라 서버 먹통이 되면서 방송이 지연됐다.

AAA 조직위원회 측은 이에 마이뮤직테이스트 플랫폼을 안내하며 라이브엑스에서 구매한 티켓은 전액 환불하겠다고 공지했다. 아울러 방송 시간을 1시간 늦춰 오후 7시부터 시작한다고도 밝혔다. 그러나 방송은 한차례 더 늦어지며 오후 8시 15분부터 시작한다는 공지가 재차 올라왔다. 레드카펫은 본시상식이 종료된 후 방송될 예정이다.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송출 중에도 방송 사고는 계속 벌어졌다. MC들이 멘트를 하는 도중 화면이 끊긴 채 무대가 나오다 다시 여러 차례 화면이 전환되는 등 편집 실수가 있었고, 무대에서는 소리가 잠시 나오지 않는가 하면 오디오 싱크도 맞지 않는 때가 있어 팬들의 불만이 이어졌다. 이미 시간이 많이 딜레이된 상황임에도 앞서 지나간 장면으로 다시 되돌아가는 사태도 벌어졌다.

그럼에도 많은 스타들은 무대와 수상으로 자리를 빛냈다. 특히 임영웅은 올해의 트로트상을 비롯해 3관왕 영광을 안으며 대세를 입증했다. 이 외 가수 부문 대상은 올해의 노래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올해의 앨범 엔시티, 올해의 퍼포먼스 갓세븐, 올해의 스테이지 몬스타엑스, 올해의 가수 트와이스에게 돌아갔다.

배우 부문에서 올해의 배우 수상의 주인공은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김수현과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이정재였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슈퍼주니어, GOT7, 마마무, 몬스타엑스, 트와이스, NCT, 펜타곤,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원어스, ITZY(있지), AB6IX, 크래비티, 시크릿 넘버, 트레저, 송가인, 임영웅, 빅맨, 강다니엘, 알렉사, MAX 등 가수 23팀(명)과 이정재, 김민재, 이준기, 김수현, 이준혁, 이주영, 김혜윤, 서예지, 전미도, 이성경, 안보현, 안효섭, 김선호, 한소희, 안은진, 이재욱, 박주현 등 17명의 배우가 참석했다.

이하 '2020 AAA' 수상자 명단

배우 부문

올해의 배우 = 김수현(드라마), 이정재(영화)

베스트 아티스트 = 이준기, 서예지

베스트 연기 = 이준혁, 전미도

베스트 액터 = 안효섭, 이성경

베스트 초이스 = 안보현, 박주현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이준기

신스틸러상 = 김민재

핫이슈상 = 김수현, 서예지

이모티브상 = 김선호, 안보현

아이콘상 = 이주영

포텐셜상 = 박진영, 김혜윤

포커스상 = 안은진

신인상 = 이재욱 한소희

가수 부문

올해의 노래 = 방탄소년단('Dynamite')

올해의 트로트 =임영웅

올해의 앨범 = 엔시티

올해의 가수 = 트와이스

올해의 스테이지 = 몬스타엑스

올해의 퍼포먼스 = 갓세븐

히스토리 오브 송즈 = 슈퍼주니어

베스트 아티스트 = NCT 127, 마마무

베스트 뮤지션 = 송가인, 강다니엘, 아이즈원

베스트 초이스 = 더보이즈, 있지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 강다니엘, 웨이션브이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 스트레이 키즈

핫이슈상 = 임영웅, 있지

이모티브상 = NCT 드림, (여자)아이들

아이콘상 = 펜타곤, 에이비식스

포텐셜상 = 크래비티, 아이즈원

신인상 = 트레저, 시크릿넘버

포커스상 = 원어스, 알렉사

그루브상 = 빅맨

베스트 팝 아티스트상 = 앤 마리, 맥스

AAA 최애돌 인기상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박진영, 송지효, 임영웅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